▲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제약전문 교육컨설팅사 지명과 전문교육 운영위탁 및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병원(왼쪽부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권진숙 제약전문 교육컨설팅사 지명(知明) 대표, 김진수 제약전문 교육컨설팅사 지명(知明) 대표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달 30일 제약전문 교육컨설팅사 지명과 전문교육 운영위탁 및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늘어나는 교육 수요와 다양한 교육 과정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지명은 협회 전문교육 위탁과 교육 과정 개발을 수행한다.
제약바이오협회 측은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지명이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는 시장 및 제도 변화를 교육에 신속히 반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협회 교육센터를 총괄하는 장병원 부회장은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신약과 백신 개발 등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회는 산업계의 혁신성장과 전문인력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교육센터는 의약품 전주기에 걸친 다양한 직무교육과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다른 어떤 교육기관보다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