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측은 이 같은 성과가 54도(℃)의 폭염에서도 원활한 냉방이 가능해 중동의 혹서 기후에 적합한 ‘멀티브이’ 및 해안가 염분에 의한 부식 염려가 없는 ‘내염해 실외기’ 등 지역 적합형 제품을 기반으로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또 ‘LG 시스템 에어컨 아카데미’ 운영으로 육성한 설치 및 사후관리 전문가들의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었다는 점도 강조했다.
중아지역에서의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최근 수주 실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랍에미리트연의 수도 아부다비 지역에서만 550만 달러,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지 메디나 지역에서 50만 달러, 앙골라의 수도 루안다 지역에서 약 250만 달러의 계약을 따냈다. 또 남아프리카공화국 지역에서도 약 150만 달러의 매출 성과를 올렸다.
LG전자 김기완 중아지역본부장은 “글로벌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LG전자 에어컨은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현지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로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러한 성공사례를 토대로 올해도 강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