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개표방송 시청률 1위는 KBS…SBS 2위·MBC 꼴찌

입력 2022-06-02 10: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지상파 3사(KBS·MBC·SBS)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방송 각축전을 벌였다.

지난 1일 지상파 방송 3사는 오후 4시부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진행한 가운데 KBS가 1위, MBC가 3위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평균 시청률을 기록한 방송사는 KBS였다. 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KBS 개표 방송 평균 시청률은 4.5%(이하 전국 기준, 뉴스 포함)로 집계됐다.

KBS는 차분하고 안정적인 진행과 데이터 분석 위주의 구성으로 중장년층을 공략했다. 4원 연결 방송을 진행한 KBS는 부산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300대의 드론으로 펼친 ‘드론쇼’를 선보이며 표심을 분석했다.

SBS는 개표 방송 평균 시청률 3.2%를 기록, 2위를 차지했다. 선거방송의 트레이드마크가 된 재치 넘치는 그래픽으로 젊은층에 좋은 평가를 얻었다. 치열한 접전을 벌인 김동연,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놀이동산을 뛰어다니며 아이유 ‘너랑 나’ 춤을 추는 모습 등을 구현하기도 했다.

MBC 개표 방송 평균 시청률은 지상파 3사 중 가장 낮은 2.0%로 집계됐다. MBC는 캠핑장에서 스테이크나 삼겹살 등을 굽는 장면을 배경으로 삼는 등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아울러 ‘터치M’, ‘데이터M’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유권자 수의 구성과 변화, 세대별·성별 후보 지지율, 선거 지역 민심 등 다양한 선거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종합편성채널 중에선 TV조선이 평균 시청률을 3.0%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채널A(2.0%)와 MBN(1.4%)이었고, JTBC는 0.6%에 그쳤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