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신형 에쿠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 VIP 서비스인 에쿠스 프레스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부품과 동력계통 5년 12만km의 국내 최장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한다.
구형 에쿠스 보증 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품은 3년 6만㎞에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은 5년 10만㎞였다.
또한 신형 에쿠스는 5년간 7회의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 등 프리미엄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며 5년간 긴급출동 서비스, 대여차량 서비스 등 차량 품질에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출동해 고객의 시간을 절약해 준다.
그 외에 고객 초청행사, VIP 맞춤형 고급 잡지 '에쿠스' 제공 등 고품격 문화생활 서비스도 마련했다.
또한, 신형 에쿠스 고객이 현대카드와 제휴를 한 에쿠스 플래티넘 카드를 발급받으면 주요 호텔 무료 발렛파킹과 항공권을 최고 10% 할인해 준다.
뿐만 아니라, 신형 에쿠스에 적용되는 차량용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모젠(Mozen)은 안전보안 서비스, 차량진단 서비스 등 기본서비스가 최초 가입 후 2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신형 에쿠스의 사전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쌍(총 400명)을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에 초대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과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로 무장한 신형 에쿠스는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벤츠 S-Class, BMW 7시리즈, 렉서스 LS460 과 같은 해외 럭셔리 세단과 경쟁하게 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 브랜드, 나아가 대한민국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