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에 200억 투자

입력 2022-06-08 14: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1위 온라인 명품 플랫폼인 ‘머스트잇’에 대한 200억 규모를 투자한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이달 중 투자가 마무리되면 약 4.7%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명품으로 유입되는 신규 고객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핵심 카테고리인 패션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머스트잇’은 2011년 창업 후 줄곧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거래액과 셀러 수, 약 280만 개의 상품 수 등 모든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신생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어려운 자체 IT 인프라 및 고객 서비스 역량 등을 확보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번 투자로 CJ온스타일은 최근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명품 카테고리 관련 경쟁력을 단숨에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일차적으로 명품 브랜드 공동 직매입과 API 실시간 연동 등을 통해 다양한 명품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고, 명품으로 유입되는 폭넓은 연령층의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최근 명품부터 SAP 브랜드까지 다양한 가격대 제품을 섞어서 소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패션 소비 트렌드를 발 빠르게 선점할 수 있어 범(汎) 패션 카테고리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12,000
    • -5.1%
    • 이더리움
    • 4,623,000
    • -3.59%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6.66%
    • 리플
    • 1,847
    • -9.46%
    • 솔라나
    • 316,500
    • -8.89%
    • 에이다
    • 1,250
    • -13.61%
    • 이오스
    • 1,094
    • -5.61%
    • 트론
    • 263
    • -9.31%
    • 스텔라루멘
    • 604
    • -14.9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000
    • -7.26%
    • 체인링크
    • 23,100
    • -10.5%
    • 샌드박스
    • 861
    • -15.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