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금융소비자 보호 방안 논의

입력 2022-06-17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융제도개선 위해 신한카드 자문단, MZ플레이어, 금감원 등 참석해

▲신한카드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 현장. (사진제공= 신한카드)
▲신한카드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 현장. (사진제공=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한카드 고객을 대표하는 전문자문단과 20~30대 고객 패널로 구성된 MZ플레이어가 초청됐다.

금감원 담당자, 신한카드 CCO와 소비자보호팀장 등이 참석해 금융 현장에서의 고객 애로사항과 금융제도 및 관행 개선에 대한 고객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면서 신한카드는 고객 패널 ‘신한 사이다’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했다. 신용카드 관련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확인해 현장소통 간담회를 통해 가감 없이 논의하기도 했다.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로부터의 금융소비자 보호방안과 미성년자나 Z세대 등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소비계층을 위한 편의 사항 등을 집중 논의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논의한 내용 중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즉시 검토에 착수해 신속하게 반영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한 고객 패널과의 협업을 가속화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유도하기 위한 신용카드 소비자 가이드 웹툰을 제작해 신한플레이에 업로드하고 있다. 고객 관점의 알기 쉬운 금융 용어 해설,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고객과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라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고객의 눈높이로 실천하고 고객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251,000
    • -1.21%
    • 이더리움
    • 4,602,000
    • -1.2%
    • 비트코인 캐시
    • 745,500
    • +9.31%
    • 리플
    • 2,144
    • +12.25%
    • 솔라나
    • 351,900
    • -2.52%
    • 에이다
    • 1,491
    • +21.91%
    • 이오스
    • 1,071
    • +12.86%
    • 트론
    • 285
    • +1.79%
    • 스텔라루멘
    • 596
    • +53.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000
    • +3.32%
    • 체인링크
    • 22,870
    • +8.96%
    • 샌드박스
    • 525
    • +6.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