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한화손해보험(이하 한화손보)과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hy는 21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한화손보와 유통과 보험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략적 MOU를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김병진 hy 대표이사, 강성수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다.
협약을 계기로 hy는 다음 달부터 정기배송 신청 고객에게 한화손보 미니보험 가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hy 위ㆍ장ㆍ간 건강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2종, MPRO4 2종, 간건강 쿠퍼스 2종 신청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보장 기간이 1년인 상품으로 일반 암 진단비, 소화기간 암 진단비를 보장한다.
양사는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한다. 한화손보 FP가 고객 응대 시 사용하는 모바일 쿠폰으로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교환할 수 있다. 위ㆍ장ㆍ간 건강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금액 내에서 타제품으로 변경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각사의 온ㆍ오프라인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hy의 온라인몰 프레딧 구독 서비스와 연계한 온라인 전용 보험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에 강점이 있는 두 회사의 업무협약으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건강 증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