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끼쪼끼, 화투 등의 브랜드를 운영 중인 태창파로스가 블로그 마케팅을 강화한다.
태창 파로스는 15일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연계된 블로그 8개를 동시에 개설하고 이를 운영할 서포터즈 8팀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약 10일간 서류접수를 받은 후 심사를 거쳐 3월 말에 8팀이 최종 선발된다. 각 팀은 1명~5명까지 자유자재로 구성할 수 있다.
선발된 블로거는 태창가족이 개설한 블로그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부여되고 정해진 기간(약 1달)동안 블로거 활동을 펼치게 되며, 1개월 기준 활동비로 약 30만원과 함께 쪼끼쪼끼 상품권 5만원이 함께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이 중 파워 블로거로 선정된 상위 3팀에게는 각각 상장 및 100만원, 30만원, 20만원의 상금도 수여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홍보 차원에서 블로그 제작을 기획하던 중 기업관점의 블로그 운영이 아닌 소비자 관점에서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는 역동적인 블로그가 필요했다"며 "외주제작으로 만드는 것에 비해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다소 미비하겠지만, 참신하고 다양한 소재의 글이나 사진이 자유롭게 게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활동비 일부 및 상품권도 모두 사전 지급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