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4~5월 거래액 85% 상승…신규 방문자수 2배 증가

입력 2022-06-23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여성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 2배 늘어나

▲브랜드 캠페인 이후 29CM 거래액 신장률.  (사진제공=29CM)
▲브랜드 캠페인 이후 29CM 거래액 신장률. (사진제공=29CM)

셀렉트숍 29CM는 브랜드 캠페인 효과로 올해 4~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85%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월간 활성자 수(MAU)와 신규 방문자 수는 약 2배가량 뛰었다.

올해 4월 4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진행한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 구하던 삶’은 29CM의 정체성을 알리는 다양한 참여 행사를 시행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29CM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로 꾸며진 첫 팝업 스토어 ‘29맨션(29MANSION)’은 예약 오픈 하루 만에 전석이 매진되는 등 9일간 4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캠페인 전후로 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급성장도 눈에 띈다. 두 달 간 여성 의류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났다. 29CM 관계자는 "던스트, 킨더살몬 등 여성 고객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한 브랜드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이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입점 브랜드의 브랜딩과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의 시너지 효과도 주목할만하다. 캠페인 기간을 포함해 프로그램 참여사의 올해 1~5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박준모 29CM 사업 대표는 “앞으로도 감도 깊은 셀렉션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더 많은 입점 파트너사가 성장할 기회를 마련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724,000
    • -1.34%
    • 이더리움
    • 4,618,000
    • -2.06%
    • 비트코인 캐시
    • 702,500
    • +1.08%
    • 리플
    • 1,952
    • -2.16%
    • 솔라나
    • 346,200
    • -1.84%
    • 에이다
    • 1,383
    • -4.16%
    • 이오스
    • 1,139
    • +8.58%
    • 트론
    • 286
    • -2.05%
    • 스텔라루멘
    • 803
    • +21.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850
    • -1.42%
    • 체인링크
    • 23,790
    • -0.63%
    • 샌드박스
    • 847
    • +44.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