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식품관 리뉴얼 1년 만에 경기 남부 상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3일 신세계백화점은 경기점이 리뉴얼 오픈 일이었던 지난 해 7월6일부터 올해 6월 말까지 식품관 평당 매출이 리뉴얼 전보다 2배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 구매 고객 객단가 역시 15% 올랐다.
지난해 7월 경기점은 식품관 지하 2층을 새단장하며 100여개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축산, 조리, 건강 등 코너마다 상주하는 전문가가 고객 취향과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계 최초 식품관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특히 경기점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식품관 유료 멤버십 ‘신세계프라임’ 서비스는 가입하지 않은 고객보다 월 평균 객단가가 5배 높았다. 방문 횟수도 가입하지 않은 고객보다 3배가 많았으며 가입자 수는 1500명을 돌파했다.
식품관 리뉴얼 1주년을 맞아 경기점은 17일까지 지하 2층 식품관에서 축산, 농산, 수산 등 최대 7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14일까지 여름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와 제철 과일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국거리 100g 5800원, 거봉포도 500g 1만2800원, 애플망고 1팩 1만6800원 등이 있다.
와인 매장에서는 프리미엄 와인부터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까지 한데 모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종 르로아 부르고뉴 루즈 블랑 21만 원, 솔라이아 65만 원, 로버트 몬다비 오크빌 까베르네소비뇽 9만9000원 등이 있다. 와인 구매 고객에게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친환경 와인 캐리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17일까지 푸드마켓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푸드마켓 할인권을 증정하고, 10/20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해준다.
10일까지는 SSG닷컴을 통해 온라인 기획전도 펼친다. 한우, 굴비, 오설록 등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해 460여개 품목을 최대 8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는 홍삼정스틱100 3만9800원, 빈도로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와인 2만8000원 등이 있다.
경기점에서 처음 도입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식품관 유료 멤버십은 다른 점포까지 확대하고 있다. 2월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 프라임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8월에는 광주신세계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장은 “성공적인 리뉴얼로 경기 남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신세계 경기점이 푸드마켓 1주년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