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듀라셀과 함께 소비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7월 한 달 동안 어린이 안전 ES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한 건전지 사용을 권장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건전지는 어린이들의 삼킴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은 편에 속한다. 실제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위해감시시스템’에 따르면 건전지는 영유아기 ‘이물질 삼킴·흡입 위해 품목’ 중 하나(TOP5)다. 특히 동전 모양 건전지는 어린이 삼킴 사고 발생 빈도가 높은 편이다. 아이들이 건전지를 실수로 삼켰을 경우 응급조치를 빨리 하지 않으면 2시간만에 식도 천공 등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위험하다.
듀라셀은 지난해 어린이들의 동전 건전지 삼킴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무독성 쓴맛 코팅’과 ‘어린이 보호 포장’이 적용된 리튬 동전 건전지 제품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5월부터 어린이 안전을 위해 해당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만드는 아이를 위한 안전한 세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어린이 안전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마트는 이달 27일까지 삼킴 사고 방지를 위해 ‘쓴맛’ 코팅 처리된 리튬 동전 건전지 3종 및 일부 듀라셀 상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의 무료 멤버십 서비스인 ‘우리아이 M클럽’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행사 제품 구매 시 행사가에서 2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 전점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우리집 안전지수 테스트’를 통해 가정 내 안전한 건전지 사용과 관련된 퀴즈를 풀고 ‘안전 서약’에 동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오정현 롯데마트 라이프스타일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은 물론 예비 부모의 안전 인식이 확대되길 바라며,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안전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가정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