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키오스크 사용법 알려준다…‘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

입력 2022-07-04 14: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디지털 금융 상담, 9시부터 21시까지 휴일 없이 제공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지난 1일 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을 기념해 직원들이 행사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한은행)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지난 1일 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을 기념해 직원들이 행사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디지털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에 대한 고객 문의에 전문 상담을 제공하고자 ‘특화상담 고객센터’를 출범했다고 4일 밝혔다.

특화상담 고객센터는 △스마트 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 관련 상담 △청각장애인, 시니어 고객 등을 위한 마음맞춤 상담 △땡겨요, 메타버스 등 비금융·신사업 관련 상담 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고객 문의에 빠르게 답해준다.

디지털기기 관련 상담은 스마트 키오스크와 같은 디지털기기에서 고객이 스스로 통장신규, 카드발급, 외화송금 등 은행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화상으로 진행된다.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휴일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마음맞춤 상담은 디지털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전문상담을 제공한다.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사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담 상담사를 별도 채용했다.

또 △땡겨요 △헤이영 캠퍼스 △메타버스 △IPTV 홈브랜치 등 디지털 분야 사업 확장에 발맞춰 비금융·신사업 특화상담을 제공해, 다각화된 플랫폼에 대한 고객 상담도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화상담 고객센터 출범으로 디지털기기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고 추가 상담을 원하는 고객에게 더 빠르게 연결할 수 있게 됐다”라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1:5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655,000
    • -2.31%
    • 이더리움
    • 4,797,000
    • +3.83%
    • 비트코인 캐시
    • 700,500
    • +0.21%
    • 리플
    • 2,021
    • +5.65%
    • 솔라나
    • 332,800
    • -3.76%
    • 에이다
    • 1,363
    • -0.15%
    • 이오스
    • 1,158
    • +3.3%
    • 트론
    • 278
    • -3.14%
    • 스텔라루멘
    • 711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950
    • +1.01%
    • 체인링크
    • 24,750
    • +2.61%
    • 샌드박스
    • 927
    • -16.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