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메이플스토리빵 18일만에 100만개 판매…'브레디크'도 동반상승

입력 2022-07-06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25에서 고객이 월간 브레디크 소금버터롤케익을 살펴보고 있다. (GS25)
▲GS25에서 고객이 월간 브레디크 소금버터롤케익을 살펴보고 있다. (GS25)

GS25가 선보인 메이플스토리빵 5종이 출시 18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메이플빵 매출이 오르면서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상품도 전월 동기 대비 64% 올랐다.

메이플스토리빵은 GS25가 넥슨과 손잡고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인기 캐릭터 5종을 활용해 출시한 빵이다. 게임 캐릭터 스티커 80종이 동봉돼 '오픈런'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났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빵의 구매자 중 약 68%가 20대로,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즐기는 고객의 연령대와 유사한 것도 브레디크 빵 매출이 동반 상승한 원인 중 하나로 꼽혔다.

이에 따라 GS25는 브레디크 빵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매월 1개의 대표 신상품을 출시해 ‘월간 브레디크’ 출시 마케팅 행사도 정례화 할 예정이다. 첫 월간브레디크 상품은 알프스산맥의 소금과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버터가 쓰인 소금버터롤케익이다.

최원필 GS25 빵 담당 MD는 “일반적으로 메가 히트급 상품이 생기면 그로 인해 같은 카테고리 내 다른 상품이 잘 안 팔리는 자기잠식(카니발라이제이션) 효과가 나타나는데 메이플스토리빵의 경우 이례적으로 다른 상품 매출까지 상승시키고 있다”라며 “GS25의 차별화 빵 상품이 주목을 받는 기회를 잘 살려 유명 제과점 수준의 프리미엄 빵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황 이름이 '스포일러'라고?…콘클라베에 담길 '신념의 무게' [이슈크래커]
  • ‘협력+경쟁’ 시대…산업 생태계 新 생존 키워드 [2025 ‘코피티션’ 上]
  • 전 세계 中 공세 '방어막'…무방비국 된 韓 [무역전쟁 유탄, 저가 쓰나미 下]
  • 의대생 수업 복귀 ‘미지수’…강의실 ‘텅텅’ [의대정원 ‘동결’ 그 후]
  • "600만 원 결제했는데 환불 거부"…늘어나는 온라인 게임 소비자 피해 [데이터클립]
  • 폴더블폰 전쟁 뛰어든 애플… 삼성의 '위기와 기회'
  • “트럼프 투자 요구할라” 셈법 복잡해진 조선사들
  • '이혼숙려캠프' 나온 전 축구선수 강지용 사망…향년 35세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3 13: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00,000
    • +5.52%
    • 이더리움
    • 2,587,000
    • +13.91%
    • 비트코인 캐시
    • 518,500
    • +4.75%
    • 리플
    • 3,208
    • +7.18%
    • 솔라나
    • 216,900
    • +8.61%
    • 에이다
    • 999
    • +11.5%
    • 이오스
    • 974
    • +6.45%
    • 트론
    • 355
    • -0.28%
    • 스텔라루멘
    • 385
    • +8.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4,640
    • +6.74%
    • 체인링크
    • 20,970
    • +11.72%
    • 샌드박스
    • 428
    • +9.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