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이 KOTRA와 손잡고 전개하는 K뷰티 구독 서비스 '케이박스'.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K뷰티 구독 서비스 ‘케이박스(K-BOX)’를 전 세계 31개국 바이어사(社)에 소개, 1년도 채 안 돼 220건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케이박스 사업을 확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와 함께 K뷰티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박스는 K뷰티 신진 브랜드 상품들로 구성한 체험 박스를 뷰티 관련 해외 바이어에게 연 3회 배송, 소개하는 사업이다. 올리브영과 코트라가 지난해 9월 화장품 수출 활성화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들이 해외에 더욱 쉽게 상품을 알릴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수출 활로를 모색하는 것이 목표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케이박스를 통한 누적 수출 상담 건수는 1년도 채 안 돼 220건을 돌파했다. 성사된 수출 계약 건도 두 자릿수에 달한다. 기업 간 수출 계약이 통상 6개월에서 1년이 소요되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유의미한 수치다. 주로 북미권과 유럽, 일본 바이어들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케이박스 사업 확대를 위해 올해까지 누적 100개의 K뷰티 신진 브랜드 발굴에 나선다. 또한 코트라는 국가별 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K뷰티에 관심이 있는 해외 바이어 풀을 지속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