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 평가 '솔직리뷰단' 운영

입력 2022-07-1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일농장. (롯데슈퍼)
▲내일농장. (롯데슈퍼)

롯데슈퍼는 4월 출시한 스마트팜 농산물 자체 브랜드(PB) ‘내일농장’의 상품을 체험해보고 평가하는 ‘솔직리뷰단’을 운영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미래 농업 핵심 사업으로 손꼽히는 스마트팜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롯데슈퍼는 지난 4월 국내 유통사 최초로 자체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을 출시했다.

롯데슈퍼는 ‘내일농장’ 출시와 함께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매월 고객을 대상으로 ‘솔직리뷰단’을 모집해 운영 중이다.

‘내일농장 솔직리뷰단’은 매월 50명 수준의 선발 고객 대상으로 내일농장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선발 고객은 상품 체험 후 상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에 피드로 남기는 방식이다. 해당 리뷰 피드는 고객 동의에 따라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수집된 고객 평가 정보를 추후 상품 개선 및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려는 목적이다. 리뷰 게시물에는 긍정적인 내용뿐 아닌 부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이 역시 브랜드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롯데슈퍼는 ‘스마트팜 무항생제 계란’ 상품으로 솔직리뷰단 1기를, ‘스마트팜 무농약 샐러드’와 ‘쌈채소’로 2기를 한 달씩 진행했고 현재 ‘스마트팜 스위텔 방울토마토’로 3기를 운영 중이다. 1기, 2기 활동을 통해 스마트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사실과 피드백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되어 3기부터는 솔직리뷰단 규모를 확대해가고 있다. 매회 모집 시 높은 지원율을 보이는 가운데, 3기엔 5:1의 지원 경쟁률로 성황리에 모집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언제나 반가웠다…역대 ‘임시공휴일’ 모음집 [해시태그]
  • 알맹이만 중요하다고요? 요즘은 '껍데기'에 돈 씁니다! [솔드아웃]
  • 이름값이 뭐길래…아시아권 축구 국가대표팀의 감독 교체 수난사 [이슈크래커]
  • “20년 물리나”…개미무덤 된 양자컴퓨터株, -45%에 ‘곡소리’
  • 채상병 사건 ‘항명·상관명예훼손 혐의’ 박정훈 대령, 1심서 무죄
  • 정국불안에도 자금시장은 ‘순항 중’…기업 유동성도 훈풍
  • 실손보험 이렇게 바뀐다…내년부터 ‘울며 겨자먹기’ 환승 시작 [5세대 실손이 온다上]
  • "민희진이 새빨간 거짓말 하고 있다" 다보링크 회장의 폭로
  • 오늘의 상승종목

  • 01.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0,126,000
    • -1.35%
    • 이더리움
    • 4,905,000
    • -1.01%
    • 비트코인 캐시
    • 639,500
    • -1.99%
    • 리플
    • 3,478
    • -0.46%
    • 솔라나
    • 283,800
    • -3.21%
    • 에이다
    • 1,380
    • -2.89%
    • 이오스
    • 1,185
    • +0.59%
    • 트론
    • 365
    • -2.67%
    • 스텔라루멘
    • 601
    • -2.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300
    • -1.57%
    • 체인링크
    • 29,820
    • -3.09%
    • 샌드박스
    • 881
    • +0.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