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15일 '나이키 스타일 홍대(Nike Style Hongdae)'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총 3층 규모로 구성된 나이키 스타일 홍대는 사이즈, 핏, 성별의 개념을 허물고 개인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젠더 플루이드(Gender-Fluid)' 쇼핑을 기반으로 한다.
매장에 있는 콘텐츠 스튜디오는 디지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배경, 필터, 스티커 등을 적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룩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소비자의 창의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공간인 '나이키 바이 유(Nike By You)'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나이키 SNKRS 멤버 전용으로 운영되는 SNKRS 라운지는 스니커즈, 문화 및 디자인 커뮤니티를 하나로 묶는 허브 공간이다. 라운지 안에는 나이키 제품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갤러리도 마련돼 있다.
매장 외관에는 소비자와 아티스트가 직접 그린 약 2만 개의 나이키 로고 스우시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재활용 가능한 자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나이키코리아 GM 킴벌리 창 멘데스는 “나이키 스타일 홍대는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Z세대, 커뮤니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창조할 수 있는 가능성의 공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차원 높인 리테일 경험을 통해 스포츠 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창의력과 영감을 공유하는 허브 역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