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브랜드 협업 단독 상품으로 뷰티 ‘팬덤’ 만들기에 나섰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19일 V&A와 손잡고 단독으로 ‘온앤더뷰티xV&A 썸머 세트’를 선보이고,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와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온앤더뷰티가 단독 선물 패키지를 디자인 및 제작했으며,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가 추천하는 V&A 상품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매트+리필’과 ‘프레쉬 부케 바디워시(200㎖)’로 구성하고 비치타올&토트백세트와 샤워볼 등 특별 증정품과 함께 담았다.
최근 개성이 강하고 희소성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단독 상품, 콜라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온앤더뷰티가 현재까지 선보인 단독 구성 상품이나 선출시 신상품 등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들은 고객 호응이 높았다. 이달 4일에는 베네피트와 손잡고 첫 번째 단독 콜라보 키트를 선보였으며, 출시 이후 일주일간(4~10일) 베네피트 브랜드 매출은 전년대비 약 4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러한 첫 번째 단독 컬래버 상품 성공에 힘입어 앞으로도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 및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19일 뷰티 브랜드 V&A와 손잡고 ‘온앤더뷰티xV&A 썸머 세트‘를 단독으로 제작했으며, 이번에는 특별히 4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와 상품 구성 및 판매까지 함께 한다. 이번 단독 상품은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가 추천 및 선택한 상품으로, 여름철 습한 날씨와 땀에도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되는 ‘V&A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매트’를 포함해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인기 바디워시, 비치타올, 샤워볼 등 온앤더뷰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세트로 구성했다.
19일 오후 7시에는 롯데온 온라이브에서 뷰티 인플루언서 ‘재유’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우선 방송 당일 V&A 상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 적용시 ‘온앤더뷰티xV&A 썸머 세트’는 5만8650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추가로 엘포인트 3000점도 적립해준다.
아울러 V&A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V&A 오랑제리(30㎖) 듀오‘를, 7만 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V&A 시트마스크(5매)‘를 증정하며,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핸드크림, 토트백 등을 증정한다. 20일부터 26일까지는 라이브 방송 장면을 캡처해 롯데백화점 본점 V&A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시트마스크 1매를 증정한다.
18일부터 31일까지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급 뷰티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온앤더뷰티 샘플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350명을 추첨해 행사기간 총 4900명에게 증정하며, 이번 샘플 박스는 여름철 진정 및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중심으로 오에라, 프레쉬, 빌리프 등 9개 브랜드의 12개 샘플로 구성했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최근 개성이 강하고 희소성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특별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찾아 나서는 고객이 늘고 있어 뷰티 업계에서도 브랜드간 협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특히 이번에는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내세우는 온앤더뷰티의 방향에 맞춰 더 많은 뷰티 ‘팬’을 형성하기 위해 단독 상품과 더불어 유명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도 준비했으니, 온앤더뷰티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