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지속경영연구원)
한국지속경영연구원이 FTA활용 사업 지원 전문기관인 경기지역 FTA활용지원센터와 함께 경기도내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으로 ‘ESG 경영과 기업의 대응전략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국내·외에서 대두되고 있는 경영 전략인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을 다룬다.
금융기관 30년 이상 현장 경력을 가진 박종철 미국변호사가 원장으로 있는 한국지속경영연구원은 경영 및 법률 관련 컨설팅, 자문 및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기관이다. 'ESG 경영과 법률', 'ESG 레볼루션'의 저자이기도 한 박 원장은 이번 강의를 직접 수행한다.
경기 북서부 FTA 활용지원센터는 맞춤형 FTA활용 사업 지원, 신규 지원사업 발굴, FTA 정보 제공 및 전문 상담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교육을 주관하는 경기북서부 FTA활용지원센터 임지영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경기도내 중소기업의 능동적인 ESG경영 도입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교육생들은 교육을 통해 ESG 경영 트렌드, ESG 요소 및 관련 규제 등을 충분히 이해하여 도내 수출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은 오는 7월 22일 경기북서부 FTA활용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 및 교육 신청은 경기FTA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