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덴트와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등 이른바 '빗썸 관련주'들이 4조 원대 매각 협상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비덴트는 25일 오전 9시 11분 기준 전날보다 29.77%(2730원) 오른 1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지트는(26.53%), 티사이언티픽(21.53%), 인바이오젠(20.48%)도 급등세를 보인다.
이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최근 미국 30세 억만장자 샘 뱅크먼-프리드가 이끄는 FTX와 4조 원대 매각을 협상하고 있다는 소식 영향으로 풀이된다.
최대주주인 비덴트의 경우 빗썸의 경영권 매각 시 동반 매각 권한과 우선 인수 협상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주말부터 블룸버그 등 주요 외신들은 30세 억만장자 샘 뱅크먼-프리드가 이끄는 가상자산 거래소 FTX가 한국의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FTX가 제시한 가격은 4조 원대로 전해진다.
한편, 현재 빗썸의 단일 최대주주는 비덴트다. 비덴트는 빗썸코리아의 지주사이자 최대주주인 빗썸홀딩스의 지분을 34.24% 보유 중이다.
‘버킷스튜디오→인바이오젠→비덴트→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로 이어지는 지분구조로 비덴트와 인바이오젠 등은 이른바 빗썸 관련주로 시장에서 인식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