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이 인천 동구 송림동 일대에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 동, 총 1321가구 규모로 거듭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39㎡ 20가구 △ 46㎡ 147가구 △51㎡ 108가구 △59㎡ 462가구 △84㎡ 48가구다.
단지는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에너지 절약시스템을 비롯한 안전시스템, 웰빙시스템, 디지털시스템 등의 특화시스템이 제공된다.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동구는 ‘인천광역시 구도심 개발사업계획’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미추홀구와 맞닿은 송림동 일대는 재개발 7곳, 재건축 1곳, 주거환경개선 6곳 등 총 14곳에서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포함해 사업이 완료되면 원도심에 2만여 가구의 신규 아파트가 들어선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인천 지역뿐 아니라 서울 등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 송림삼거리역에 ‘부평연안부두선’이 예정돼 부평역에서 연안부두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서림초와 서흥초, 동산중, 동산고를 포함한 17개의 초·중·고교가 가깝다. 인하대, 인천대, 재능대도 단지 반경 5km 이내에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송현근린공원, 송림체육관, 인천지방합동청사로 접근이 편리하다. 일반병상 234실 규모의 인천 백병원도 직선거리 200m 이내에 자리 잡고 있다. 단지 앞에는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내년 6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견본주택은 서구 원창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