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페이스북 부문 특별대상, 인스타그램 보험분야 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이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SNS플랫폼 서비스를 선정하고 수상한다.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기타분야 등 총 5개 플랫폼 분야에 259개사 318개 채널이 참여했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은 금융∙보험정보를 스토리텔링화한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과 소통채널로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현재 구독자는 6만1533명을 넘어서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인스타그램은 캐릭터인 ‘푸니&보니’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유튜브 영상 '푸니보니TV'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2030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소셜아이어워드2021’에서도 페이스북과 블로그 채널에서 각각 대상을 받은바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2년 연속 SNS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고객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해온 노력의 결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