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40억 개를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인 2명 중 1명은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까르보불닭볶음면, 짜장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 후 10년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이후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 개, 2019년 20억 개, 2021년 30억 개를 달성한 데 이어 불과 1년 만에 40억 개를 돌파했다.
현재 9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불닭브랜드의 세계적인 인기로 삼양식품은 2017년 수출 1억 달러를 달성했다. 2018년에는 수출 2억 달러, 2020년에는 수출 3억 달러를 달성했고, 올해는 수출 4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양식품은 올해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여러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올해 4월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 콘서트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5월에는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 K-POP 페스티벌인 ‘2022 코리아 페스티벌 위드 케이팝 플렉스(with KPOP.FLEX)’에 참여해 해외 현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최근에는 한국, 중국, 아시아 국가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숏폼 챌린지를 운영하기도 했다.
삼양식품은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수출 전용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아시아 지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해 독보적인 글로벌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해외 법인을 통한 현지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