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전 과정 비대면 전형으로 실시, 디지털 채용 프로세스 갖춰
![(사진제공=사람인)](https://img.etoday.co.kr/pto_db/2022/08/20220801090233_1782233_650_650.jpg)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곳은 사람인 플랫폼 전반적인 서비스를 기획하고 운영을 담당하는 ‘사람인사업실’이다.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서비스 기획 △UX/UI 디자이너 2개 부문을 모집하며 입사 전까지 전 전형을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사람인은 지난해 IT연구소 개발자 공개 채용 시에도 메타버스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 하는 등 채용 과정의 디지털화를 빠르게 시도한 바 있다.
사람인HR은 이번 채용의 키워드를 ‘소통’으로 정하고, 인턴 모집 기간 동안 현직자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오픈채팅방’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자가 충분히 직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에서 수행하는 업무, 기업문화, 인턴십 과정 등을 직접 설명해 준다.
지원 과정은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검사→사전과제→ 비대면 직무인터뷰→인턴 최종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들을 10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사람인HR은 인턴 기간 동안 개별 밀착 멘토링 OJT, 팀 순환근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정순 사람인사업실 실장은 “사람인의 향후 서비스를 리드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며 “이번 채용에는 오픈 채팅방을 도입해 지원자에게도 회사에 관련된 정보를 충분하게 전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