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간편식 냉면, 5~7월 매출 300억…전년 대비 15% 증가

입력 2022-08-01 09: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월 한 달 매출만 120억 육박

▲CJ제일제당 동치미물냉면.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동치미물냉면.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냉면 성수기 매출이 약 3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15% 증가했다. 지난달 한 달만 보면 매출이 120억 원에 육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고 계속되는 무더위에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하게 냉면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냉면은 1인분 기준으로 가격을 환산하면 보통 2000원대로 전문점의 약 4분의 1에 불과하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도 주효했다. 스테디셀러인 동치미 물냉면은 평안도식 정통 냉면 레시피를 구현, 쫄깃한 면발에 제주산 무로 담가 깊고 시원한 육수 맛을 자랑한다. 독자적 제면 기술로 시중 냉면과 달리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 없이 끓는 물에 5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진다.

냉면을 색다른 메뉴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 상품을 운영한 것도 소비자에게 통했다. 비비고 열무김치, 더(The)건강한 닭가슴살 등을 냉면과 곁들이는 열무동치미물냉면, 초계냉면 등 색다른 메뉴가 인기를 얻었다.

이 추세라면 냉면 극성수기가 지난 이달에도 매출 성장세는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간편식 냉면 시장에서 닐슨 IQ 코리아 기준으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간편식 냉면으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가정에서 합리적 수준으로 즐길 수 있다”며 “다양화하는 소비자 취향과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냉면 시장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37,000
    • +0.11%
    • 이더리움
    • 4,783,000
    • +4.32%
    • 비트코인 캐시
    • 742,000
    • +11.75%
    • 리플
    • 2,160
    • +7.62%
    • 솔라나
    • 362,100
    • +2.35%
    • 에이다
    • 1,531
    • +21.8%
    • 이오스
    • 1,089
    • +14.63%
    • 트론
    • 303
    • +9.78%
    • 스텔라루멘
    • 643
    • +54.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1,100
    • +9.3%
    • 체인링크
    • 24,320
    • +15.86%
    • 샌드박스
    • 570
    • +17.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