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케팅 부문의 인재를 찾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22일 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GS홈쇼핑, 더페이스샵, SK엔카 등의 기업이 마케팅 부문에서 채용에 나서고 있다.
GS홈쇼핑은 인터넷 마케팅 부문에서 오는 26일까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온라인마케팅 2년 이상 경력자 중 데이터 분석 및 프로모션 기획 경험이 있어야 하며, 이미용 및 패션업계 업무 이해도가 높은 자여야 한다.
더페이스샵이 마케팅본부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MI(Market Insight)와 BM(Brand Management)으로 나뉘며 대졸 이상, 관련업무 경력이 5년 이상인 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MI부문은 화장품 및 일용소비재(FMCG) 조사 경험자나 화장품 관련사, 일용소비재 관련사에서 마케팅/상품기획(BM) 업무를 담당한 경력자를 선발한다.
또 BM부문은 화장품 신제품 기획·개발 경험을 반드시 필요로 하며 컬러 관련 전문교육 이수자는 우대한다. 3월 24일까지 홈페이지(recruit.thefaceshop.com)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SK엔카도 인터넷ㆍ마케팅 사업본부에서 오는 29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전략기획, E-biz 개발(경력), 웹 퍼블리셔(신입ㆍ경력)이며 대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24일까지 마케팅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 관련학과 전공자는 우대한다. 통계분석도구(SAS), 데이터마이닝 도구 활용이 가능하며 유통업무를 경험한 자를 선발한다. 4~7년의 관련업무 경력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