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이 오는 23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09년 상반기 대졸 공채를 시작한다.
STX그룹은 22일 "㈜STX를 비롯해,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엔진 등 8개 계열사의 대졸 신입사원 5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룹측에 따르면 23일부터 내달 4일까지 그룹 채용 웹사이트(www.yourstx.co.kr)을 통해 원서 접수를 받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인원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인적성검사(SCCT) ▲직무역량면접 및 영어면접 ▲인성 면접 등을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서는 글로벌 인재를 객관적으로 선발하기 위해 모든 지원자들은 1차 면접 과정에서 공인 외국어 회화시험에 응시하게 된다"며 "또한 평소 인재경영론을 강조해온 강덕수 그룹 회장은 이번에도 역시 2차 면접에 직접 참석하여 대상자 전원을 평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STX그룹은 전국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지주회사 및 각 계열사의 임직원 및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나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요 대학 내 채용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우수인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조선ㆍ해운 시황 둔화 등 어려움이 많지만 우수인재 선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차원에서 올해에도 작년과 동일한 1500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