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읏맨체’ ‘2022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분야 수상

입력 2022-08-08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OK금융만의 고유한 브랜드아이덴티티 담아

OK금융그룹은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자사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혁신성 및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이다.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5월 15일 세종대왕 탄신 625주년을 맞아 타이포 브랜딩 전문가 ‘엉뚱상상’ 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읏맨체를 선보였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읏맨의 목소리를 시각화한 캐릭터 서체로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3가지 패밀리 서체로 구성됐다.

읏맨체의 첫 번째 서체인 ‘읏찬체’는 읏맨의 힘차고 강한 에너지를 담았다. 두 번째 서체 ‘읏궁체’는 곡선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우아함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읏뚱체’는 읏맨의 기발함과 엉뚱함을 동글동글하게 표현해 서체에 담았다.

읏맨체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서체를 직접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도 서체 사용의 즐거움을 주고자 글자를 타이핑 할 때마다 읏맨 캐릭터 이모지가 튀어나왔다가 사라지는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읏맨체는 읏맨 캐릭터 목소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브랜딩한 것으로,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한 것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읏맨 캐릭터를 활용해 유튜브, SNS상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왔고 고객과 유쾌한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때마다 즐거움을 느꼈다”라며 “엉뚱하지만, 재치 있고, 긍정적인 읏맨 캐릭터의 특장점을 살리고, 고객과 더 깊은 공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884,000
    • +1.22%
    • 이더리움
    • 4,840,000
    • +4.92%
    • 비트코인 캐시
    • 709,500
    • +5.9%
    • 리플
    • 1,983
    • +7.31%
    • 솔라나
    • 325,800
    • +2.87%
    • 에이다
    • 1,368
    • +9.7%
    • 이오스
    • 1,109
    • +2.31%
    • 트론
    • 279
    • +5.68%
    • 스텔라루멘
    • 674
    • +12.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600
    • +3%
    • 체인링크
    • 24,950
    • +8.2%
    • 샌드박스
    • 830
    • -2.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