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와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입력 2022-08-08 11: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국내 과일로 만든 와인 소비 증가

KB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레드와인ㆍ화이트와인)이다.

KB금융의 자체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해 대중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쉽게 국산 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산 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KB금융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했으며,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하여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이라 수상이 주는 의미와 기쁨이 더 크게 와 닿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46,000
    • +0.24%
    • 이더리움
    • 4,770,000
    • +3.4%
    • 비트코인 캐시
    • 726,500
    • -3.07%
    • 리플
    • 2,078
    • -2.94%
    • 솔라나
    • 359,000
    • +1.82%
    • 에이다
    • 1,510
    • +2.1%
    • 이오스
    • 1,127
    • +6.22%
    • 트론
    • 299
    • +4.18%
    • 스텔라루멘
    • 778
    • +3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50
    • -0.35%
    • 체인링크
    • 24,930
    • +8.02%
    • 샌드박스
    • 646
    • +23.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