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23일 종합적인 펀드 추천 및 관리서비스인 'Choice & Care'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증권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추천(Choice)하고, 판매 이후에도 펀드운용상황 및 수익률을 지속적으로 관리(Care)해주는 서비스다. 기존의 판매 중심의 자산관리서비스와는 달리 관리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우선, 현대증권만의 독창적인 펀드내재가치분석 기법인 현대FRS(Fund Rating System)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펀드를 객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수시로 개별 펀드리서치 및 종합적 펀드투자전략 자료를 비롯, 투자자들이 손쉽게 펀드투자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동영상 자료, 온라인 1:1 채팅상담 등을 통해 적합한 상품을 선택(Choice)할 수 있도록 한다.
판매 이후에는 수익률 달성알리미, 펀드질적변화 감지서비스를 통해 지정 수익률 달성여부와 이상변화 및 위험을 감지해 투자자들에게 미리 알려주며, 가입펀드의 운용상황을 수시로 SMS와 이메일로 전달, 좀 더 적극적인 펀드 관리(Care)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타사에서 가입한 펀드에 대해서도 종합투자현황 리포트와 개별펀드 분석리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Choice & Care'서비스는 현대증권의 고객이 아니더라도 현대증권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5월 말까지 가입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뉴칼레도니아 여행상품권, 닌텐도Wii 등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