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광야로 걸어가' 웹드라마 조회수 1000만 돌파

입력 2022-08-17 17: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19일 공개한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 4회 및 번외편까지 총 7개의 영상으로 구성된 광야로 걸어가는 최고 19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전편 모두 조회 수 150만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은행의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는 디지털과 혁신, 메타버스 세계관을 보유한 신개념 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토대로 국민은행만의 세계관으로 확장해 기획됐다.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아바타 케이가 사는 KB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 공간이 배경이다. '광야로 걸어가'에서는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국민은행의 모습과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준다.

'광야로 걸어가'의 주인공은 웹드라마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한예지(한소란 역), 임성균(차도광 역), 오민수(고은구 역) 배우가 배역을 맡았다.

주인공 한소란을 두고 차도광, 고은구 두 남자의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삼각 로맨스를 MZ의 시선으로 속도감 있게 풀어냈다. 유튜브 영상의 핵심 지표인 '좋아요' 수도 2만여건 이상을 기록하며 MZ세대 팬덤을 이끌어 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에 많은 분이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88,000
    • -2.21%
    • 이더리움
    • 4,657,000
    • -2.98%
    • 비트코인 캐시
    • 688,500
    • -0.72%
    • 리플
    • 1,960
    • -1.71%
    • 솔라나
    • 323,100
    • -2.74%
    • 에이다
    • 1,327
    • -1.85%
    • 이오스
    • 1,103
    • -1.61%
    • 트론
    • 271
    • -1.45%
    • 스텔라루멘
    • 629
    • -9.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00
    • -1.72%
    • 체인링크
    • 24,120
    • -1.67%
    • 샌드박스
    • 858
    • -11.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