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AI 상담 최초로 월 300만 건 돌파

입력 2022-08-21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카드는 2018년 AI 상담 도입 이후 처음으로 '챗봇 상담'에 'AI 컨택센터'까지 지난 7월 한 달 동안 약 370만 건의 AI 솔루션 서비스가 이용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들어서 7월 말까지 AI 이용 건수는 총 1660만 건으로 작년 한 해 동안의 이용 건수 1040만 건을 이미 훌쩍 뛰어넘었다.

특히, 챗봇 서비스 경우 2022년 7월 한 달간 이용 고객과 인당 상담 건수가 2020년 12월 대비 각각 60%, 32% 증가했다. 4060세대의 이용 비중 역시 2021년 12월 대비 2022년 7월 현재 16% 증가한 것 또한 고무적이라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신한카드 ‘챗봇 상담’은 그동안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 영역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용 상품에 따른 개인화 질의 · 응답이 가능하고, 질문 추천이나 질문 자동완성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21년 3월 ‘AI 컨택센터’를 오픈, 업계 최대 규모의 2930만 회원과 월 280만 건씩 축적되는 상담 빅데이터를 활용해 카드발급 안내부터 다양한 상품정보 안내에 이르기까지 약 14개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AI(Artificial Intelligence) 컨택센터’는 빅데이터로 학습된 AI 상담원이 다양한 분야의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 역량, 클라우드 활용 등의 기술이 정교하게 접목되어야만 가능한 서비스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챗봇 서비스와 AI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AI 기반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더욱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60,000
    • -0.82%
    • 이더리움
    • 4,617,000
    • -1.56%
    • 비트코인 캐시
    • 746,000
    • +7.34%
    • 리플
    • 2,165
    • +12.88%
    • 솔라나
    • 355,400
    • -3.45%
    • 에이다
    • 1,504
    • +23.68%
    • 이오스
    • 1,070
    • +12.16%
    • 트론
    • 286
    • +1.78%
    • 스텔라루멘
    • 601
    • +52.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00
    • +3.39%
    • 체인링크
    • 23,040
    • +9.25%
    • 샌드박스
    • 525
    • +6.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