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보험] 신한라이프,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입력 2022-08-2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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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의 MZ세대 전용 보험상품인 '로지 종신보험'이 새로운 광고형식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로지는 신한라이프가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원더풀 라이프를 위한 브랜드 앰배서더이다. 고정관념을 깨고자 로지를 회사 홍보를 위한 단순 광고 모델이 아니라 기업가치를 대중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업계에서는 드물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신규 상품 광고에서 신한라이프는 브랜딩 콘셉트 ‘Ask Me’를 통해 자신만의 금융 생활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앞으로 삶에 있어 지속 가능한 생활의 가치를 보존하고, 더 원더풀하게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올바르고 현명하게 시작하는 보장 생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신한라이프는 종신보험이 더 이상 ‘가족을 위한 아빠의 보험’ 이 아닌 ‘우리 나이니까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인식의 변화를 선도적으로 시도했다. 이에 MZ세대들의 인생 시작점에서 꼭 갖추어야 할 보장 생활의 필요성 및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사회적 트렌드 리더이자 신한라이프의 대표 아이콘인 ‘로지’을 상품명에 반영한 것이다.

‘로지 종신보험(무배당, 해지 환급금 일부지급형)’은 사망보장에 대한 연령층 별 다양한 니즈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됐다. 질병사망보장에 대한 니즈가 낮은 MZ세대를 위해 합리적인 보장설계로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이 상품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보장의 니즈가 낮은 젊은 2030세대의 경우 조기 사망보장을 축소하여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보험가입 초기 사망보장의 니즈가 이보다 높은 경우엔 원하는 사망보장의 수준만큼 정기특약을 부가해 일반 종신보험 주계약 대비 가성비 있는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약 설계 시 주계약 금액과 연계된 가입 한도 기준을 완화해 최저 주계약 가입금액에도 △암 △뇌출혈 및 뇌경색 △급성심근경색증 등 진단 특약을 비갱신형으로 구성 가능한 특징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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