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착오로 피자 사이즈를 더 크게 만든 가게 주인의 부적절한 대처법이 온라인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개드립’에는 ‘잠재적 단골손님을 잃은 자영업자’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한 피자 가게의 리뷰(논평)를 캡처한 사진이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포테이토 베이컨 피자 라지 사이즈를 주문한 손님 A 씨는 별점 2개와 함께 짧은 리뷰를 남겼다. A 씨는 라지 사이즈를 주문했는데, 4조각이 빠진 8조각의 빅 피자를 받게 됐다.
A 씨는 리뷰에 “주문 잘못 보시고 큰 거 만들어서 그만큼 피자 조각 빼서 주시네요. 새로 만들어서 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누가 먹던 거 받은 느낌 들었다”면서 4조각이 빠진 피자 사진을 첨부했다.
리뷰를 본 사장 B 씨는 “정말 미안하다. 다시 만들면 20분 이상 더 지체되니 어쩔 수 없었다. 조각 피자도 파는데 그렇다고 큰 걸 보내면 손님께서 부담스럽지 않을까요? 시키지도 않은 큰 피자 드리면 기분이 좋을까요?”라며 장문의 댓글을 달았다.
B 씨는 99%가 빅 피자 손님이라서 착각했다면서 “이게 왜 기분 나쁜지 이해가 잘 안 된다. 사람이 살면서 왜 자기 이익이나 기분만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상대방이 실수했다고 생각하고 그냥 지나칠 수 있는 거 아니냐”고 되레 손님을 나무랐다.
그러면서 “아무도 만진 사람 없고 그대로 4조각 빼서 보낸 건데 뭐가 그리 대단한 피자라고 사진까지 찍었냐”며 “참 답답하다”고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