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23일 포커스에이치엔에스에 대해 하반기에 고부가가치 제품인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 인공지능 캠(AI CAM) 관련 매출 비중이 커지며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실적은 매출액 321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6.9%, 20.0% 증가했다”며 “국내 2위 보안업체인 ADT 캡스를 고객으로 확보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특히 2016년 포엔시스 합병을 통해 ADT 캡스 내 점유율을 60%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는 상반기 대비 매출액이 더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며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인 NVR. AI CAM 관련 매출 성장이 크게 발생하면서 하반기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AI 영상관제솔루션, 스마트주차솔루션 등 신규 사업을 통한 외형 확대와 수익성 개선 역시 기대된다고 했다. 그는 “AI 영상관제솔루션은 전통적인 영상 모니터링시스템에 AI 엔진을 적용하여 이상 유무를 즉각 판단하고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중”이라고 했다.
그는 “이외에도 신규 사업으로 모바일 영상 및 운행정보 등을 이용한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했고 IoT Box(원격 컨트롤러) 무인 매장 관리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고 했다.
이어 “당사 추정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액 700억 원, 영업이익 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45.4%, 47.1% 증가한 역대 최고 실적을 예상한다”며 “NVR, AI CAM이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