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엘포인트·엘페이 통합 브랜딩 디자인 ‘K-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입력 2022-08-25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엘포인트.엘페이 K-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사진제공=롯데멤버스)
▲엘포인트.엘페이 K-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사진제공=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엘페이(L.POINT∙L.PAY) 통합 브랜딩 디자인으로 ‘2022 K-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국제 공모전으로, 올해는 전세계 24개국에서 1903개 디자인이 출품됐다. 심사에는 나건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를 비롯해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7개국 디자이너 25명이 참여했다.

롯데멤버스가 출품한 ‘엘포인트·엘페이 통합 브랜딩-랜드(L.AND)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엘포인트와 엘페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의 공통 요소인 알파벳 ‘L’을 교차 결합해 두 서비스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지역을 뜻하는 그래픽 모티프 ‘랜드마크(L.AND Mark)’로 공간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조형적 복잡함에서 벗어나 구체화된 아이디어와 뛰어난 창의성, 여러 영역으로 확장 가능한 잠재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디자인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광장 및 종로 일대 옥외광고부터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제휴사 매장 내 안내물, 엘포인트·엘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각종 프로모션 배너까지 온·오프라인 광고물에 두루 적용됐다.

오상우 롯데멤버스 마케팅서비스부문장은 “디자이너들의 노고로 엘포인트와 엘페이의 통합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뿐 아니라 고객에게 보다 흥미롭고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까지 잘 담아낸 디자인이 탄생했다”며 “권위 있는 국제 공모전에서 인정 받은 만큼 앞으로 당사는 물론 220여 개 제휴사들과 만드는 콘텐츠에도 적극 활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0:3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724,000
    • -1.75%
    • 이더리움
    • 4,817,000
    • +5.31%
    • 비트코인 캐시
    • 700,000
    • +1.3%
    • 리플
    • 2,010
    • +6.74%
    • 솔라나
    • 331,300
    • -3.04%
    • 에이다
    • 1,356
    • +0.07%
    • 이오스
    • 1,140
    • +2.33%
    • 트론
    • 276
    • -3.16%
    • 스텔라루멘
    • 700
    • +1.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50
    • +2.14%
    • 체인링크
    • 24,580
    • +1.86%
    • 샌드박스
    • 930
    • -5.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