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MZ 트렌드 반영 2023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

입력 2022-08-26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역별 김치 맞춤 숙성, 과일주ㆍ과일청 숙성, 밀키트 보관 모드
천연감미료 ‘만니톨+’ 발효 과학 알고리즘 적용…디자인 고급화

▲위니아 모델이 딤채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위니아)
▲위니아 모델이 딤채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위니아)

위니아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최근 식문화 트렌드까지 반영한 2023년형 ‘딤채’ 신제품 67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딤채는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화된 김장 재료에 따라 완성된 새로운 숙성 모드를 적용했다. 5룸 모델의 경우 각각의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손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를 적용했다. 여름철에는 열무김치, 가을철에는 겉절이, 겨울철에는 동치미 등을 가장 맛있는 적정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다.

신제품 딤채는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만니톨’은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딤채 발효과학 모드로 김치를 숙성할 경우 일반 보관 김치 대비 만니톨이 86배 이상 증가해 김치의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 한다는 게 위니아 측의 설명이다.

신제품 딤채는 급변하는 소비자 식문화를 반영한 기능이 적용됐다. MZ세대의 홈메이드, 홈술 문화를 반영해 과일주&과일청 숙성 모드가 추가됐다. 소비자의 식생활 변화에 맞춰 ‘밀키트 보관 모드’도 탑재했다.

김치냉장고 내∙외관의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됐다. 신제품 딤채는 외관의 색상 및 소재를 다양화해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극대화했다. 내관의 소재도 고급화 했다. 김치냉장고 상단 문 안쪽을 기존의 화이트 색상에서 차분한 느낌의 실버톤으로 변경했다. 기존 제품 대비 더 깊어진 도어 포켓을 통해 수납 공간의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위니아 최찬수 대표는 ”올해는 1995년 딤채 첫 출시 이후 1000만대 생산을 돌파하는 기념비적인 해”라며 “2023년형 딤채는 최고의 김치 맛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명실상부 1등 김치냉장고 브랜드로 그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