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인기…연말까지 연장

입력 2022-08-28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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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이 지난 7월 중순부터 운영 중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현대백화점은 지역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한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의 모든 예약이 오는 9월 말까지 마감됐다고 28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은 매주 월, 수, 토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지난 24일 기준 더현대 누적 신청자 수는 500여 명이다. 더현대 서울 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약 1시간가량 더현대 서울 내 주요 공간과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어는 유통업계 최초로 시도한 혁신적인 공간들을 둘러보게 된다. 먼저 지상 3층에서 1층까지 약 12m 높이에서 떨어지는 2개의 인공 폭포와 수경 식재가 심어진 ‘워터폴 가든’을 비롯해 약 1000평(약 3306㎡)에 달하는 실내 정원 ‘사운즈 포레스트’, 2030세대 VIP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 ‘YPHAUS’,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언커먼스토어’ 등을 방문한다. 또 누적 관람객 50만 명을 기록한 유통시설 최대 규모 아트스페이스 ‘알트원(ALT.1)’ 등 차별화된 공간에서의 경험도 소개한다.

이번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은 지역 소상공인 등을 상대로 더현대 서울의 공간 활용 및 운영 방식,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는 등 상생 협력을 위해 기획됐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업계 관계자가 투어 신청을 할 경우 신청자의 특성에 맞게 관련 내용을 추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실제 프로그램 참석자들은 “설명을 듣고 나니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부분도 알 수 있어 유익했다”는 리뷰 등을 남겼다.

더현대 서울은 운영 기간을 연장해 오는 연말까지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의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확대 요청이 많아 프로그램 확대 여부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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