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25일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이미지메이킹과 안정사고 예방을 주제로 한 '하이카 여성운전자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이카 여성운전자교실은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응급상황 발생시 적절한 대응으로 여성 운전자들의 차량운행 안전도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여성운전자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날 행사에 약 60여명의 숙명여자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했다.
우선 보험영업인들의 이미지메이킹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현대해상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시작된 취업 이미지메이킹 교육에서는 단정한 옷차림과 자신감 있는 말투 등이 취업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로 소개됐다.
특히 깔끔한 모노톤의 정장차림과 깨끗한 피부 표현에 핑크나 오렌지 톤의 색조 메이크업, 평소에도 거울을 보며 자연스러운 미소를 연습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최근 크게 위협받고 있는 여성 안전을 위해 마련된 안전교육에서는 늦은 시간 귀가요령 등에 대해 사례별 교육을 실시하고 보험사기범들의 대상이 되기 쉬운 여성들의 '보험사기 대처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아울러 현대해상은 손해보험사의 특성을 살려 여성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요령도 교육했다. 전문 강사가 후면, 전면, 평행 주차 등 상황별 주차 공식을 교육하고 교육생 전원이 야외주차장에서 직접 주차실습을 하며 상황별 주차 요령을 숙지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현대해상 CS추진부 구은양 팀장은 "여대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 교육으로 특히 취업을 앞둔 여대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생, 전문직 종사자 등 여성 특성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