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계열사 제프, 롯데멤버스와 MOU…메타버스 ‘제프월드’에 브랜드 경험 강화 추진

입력 2022-09-07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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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와 노경탁 제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다날)
▲(왼쪽부터)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와 노경탁 제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다날)

다날의 계열사 제프는 롯데멤버스와 메타버스 콘텐츠 협력에 관한 MOU를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JEFF World)에 브랜드 경험을 강화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프월드는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신개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도미노피자, 에스알(SR), 조이시티, NFT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의 선두기업들과 제휴를 지속해서 추진함으로써 현실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메타버스와 포인트 브랜드만이 제시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과 폭넓은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제프월드 내 롯데멤버스 특화 랜드마크를 조성하고, 롯데멤버스 회원들의 전용 공간을 제공한다. 또 롯데멤버스의 엘포인트(L.POINT)와 연계된 제프월드 콘텐츠는 물론 롯데멤버스 전용 NFT 발행 및 유통으로 각 브랜드의 강점을 살린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제프 노경탁 대표는 “4000만 이상의 롯데멤버스 회원과 다양한 엘포인트의 사용처는 제프월드가 목표로 하는 현실과 가까운 메타버스 서비스 구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멤버스 및 계열사와 만들어갈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에게 친근하면서도 혁신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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