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09 인천 일자리ㆍ창업ㆍ우수제품박람회'가 26일 오전 11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됐다.
27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일자리박람회, 창업박람회, 품질우수제품전시회의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오전 10시에 시작된 박람회는 개막하자마자 일자리를 찾으러온 구직자등 약 1만여 명으로 북새통을 이뤘다. 참가한 구직자들은 이력서를 들고 채용게시판과 업체부스를 열심히 살피는 한편 직업적성검사, 취업컨설팅을 통해 전문가의 상담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27일까지 52개 직접채용업체와 인천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665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200여 개사는 경인지방노동청 및 기업은행 잡월드로 서류접수를 위탁해 568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예비창업자를 위한 프랜차이즈 기업전시에는 솔레미오, 굽자나등 50여개창업업체가 참가하는 한편, 인천시가 선정한 품질우수제품기업 29개사의 제품도 함께 전시돼 자사제품 홍보를 진행했다.
또한 구직자들을 위해서 26일 오후에는 “목표달성을 위한 자기관리 전략”에 관한 강의가 열렸으며 27일 오전에는 “커리어 비전수립 전략”이라는 제목의 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송도컨벤시아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참관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