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레드닷 어워드 수상

입력 2022-09-19 08: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니크한 ‘제이릴라’ 이미지와 매장, 패키지의 창의성 인정받아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매장 전경.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자사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가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는 화성에서 온 제이릴라가 우주적 영감을 받아 만든 화성의 빵을 지구인에게 소개해 준다는 브랜드 스토리 등을 인정받아 브랜드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패키지에 있어서도 우주선 내부 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헥사곤 형태와 은하를 형상화한 다채로운 색상의 홀로그램을 사용해 기능성과 창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과 브랜드 충성 고객을 형성하는데 점점 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제품의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경험을 차별화하여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 만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30,000
    • -1.11%
    • 이더리움
    • 4,620,000
    • -1.13%
    • 비트코인 캐시
    • 757,500
    • +8.6%
    • 리플
    • 2,173
    • +13.41%
    • 솔라나
    • 354,200
    • -3.28%
    • 에이다
    • 1,522
    • +24.86%
    • 이오스
    • 1,076
    • +13.26%
    • 트론
    • 287
    • +2.14%
    • 스텔라루멘
    • 610
    • +56.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200
    • +4.1%
    • 체인링크
    • 23,060
    • +9.76%
    • 샌드박스
    • 528
    • +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