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웰케어, ‘팻다운’ 출시 20주년…누적 매출 2300억 원 달성

입력 2022-09-19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 기반, 신규 소재 발굴에 집중

▲CJ웰케어 엘르런 팝업부스.   (사진제공=CJ웰케어)
▲CJ웰케어 엘르런 팝업부스. (사진제공=CJ웰케어)

CJ웰케어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2002년 출시된 팻다운은 체중 감소에만 의존했던 기존 다이어트와 달리 운동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운동 전 팻다운‘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 원을 기록했다.

팻다운은 휴대성과 간편성에 집중해 음료, 캡슐뿐 아니라 분말 형태의 스틱 등으로 제품 유형을 다양하게 개발해 왔다. 올해 7월에는 20년 동안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2중 기능성 원료인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를 사용한 프리미엄 다이어트 앰플이다.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활용해 운동 전 한 병으로 단시간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운동 전 하루 한 병으로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운동으로 인한 피로 개선 기능까지 챙길 수 있다.

CJ웰케어는 팻다운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엘르런과 함께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엘르런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러닝 캠페인이다.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는 팝업 부스에서 고객들은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팻다운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화 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