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고객안심 프로젝트 2기 출범

입력 2009-03-30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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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30일 오전 신대방동 본사에서 '고객안심 프로젝트 2기' 출범식을 갖고 안심과 소통 경영을 선포했다.

이번 출범식은 지난해 3월 말 시작된 '고객안심 프로젝트 1기'의 활동을 평가하고, 올해부터 2010년 3월까지 진행되는 2기 프로젝트의 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손욱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5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고객안심 프로젝트'는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원자재, 생산, 운송, 제조, 유통, 고객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과 프로세스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개선한다는 품질경영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2010년까지 총 투자예산 400억원 가운데, 1기 프로젝트를 통해 280억을 투입했으며 올해 2기 사업에 나머지 12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고객안심 프로젝트 2기'는 그린, 웰빙, 파트너십 등 3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클레임제로화 ▲고객만족 경영 ▲장수식품 선도 ▲음식문화 창달 ▲ CSR 경영 등 5개 과제로 추진되며 '농심은 안심'이라는 기본 개념 위에 '소통과 상생'의 정신을 포함시켰다.

이번 2기에서 농심은 세계 각지의 원료부터 우리 식탁까지 모든 과정의 안전시스템을 갖추는 '글로벌 QA(Quality Assurance)'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식품이력추적시스템을 확대 추진해 전 과정을 면밀히 검증하는 안전망을 구현한다.

그 일환으로 중국 칭다오에 '농심 중국 식품안전연구소'를 설립해 올해 6명의 연구원을 파견, 미생물 및 첨가물, 잔류농약, 방사선 조사 등 식품안전성을 검증하고 있다. 2011년까지 약 80만 달러(약 12억 원)를 투자해 중국산 원료 및 완제품의 위해 요소를 사전에 완벽하게 차단함으로써 글로벌 식품안전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칼로리와 나트륨을 줄이고 영양균형을 맞춘 자연지향의 국수, 쌀소재 식품, 냉면 등 한국 전통식품을 산업화하여 장수식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손욱 회장은 "고객안심 프로젝트 2기의 핵심은 '안심과 소통'으로서 건강한 식품, 건강한 사회, 건강한 기업을 만들기 위한 선진 활동들을 다각도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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