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풋살·수영·체육대회까지”…체험·일상생활 제공해 오프라인 강화

입력 2022-10-04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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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객유도 통한 샤워효과로 매출성장견인 기대

▲2일 홈플러스 동대문점 옥상 풋살장에서 열린 ‘H-CUP 2022 풋살대회’에서 여자 선수들이 풋살경기를 즐기는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2일 홈플러스 동대문점 옥상 풋살장에서 열린 ‘H-CUP 2022 풋살대회’에서 여자 선수들이 풋살경기를 즐기는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체험과 일상생활 공간 제공으로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4일 트렌디한 몰(Mall) 기획 전략을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여자풋살 TV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를 반영해 2일 홈플러스 동대문점 풋살장에서 처음으로 열린 ‘여자 풋살대회’가 있다. HNS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참가 접수 시작 일주일 만에 24개의 여성팀이 신청하며 조기 마감돼 인기를 실감케 했다. HNS에 따르면 풋살장 여성 이용 대관율도 예능 방영 이후 3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홈플러스는 2016년 대형마트 최초로 옥상 풋살장을 오픈해 현재까지 대형마트 업계 최다인 12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을 만큼 풋살 성지로 유명하다. 홈플러스 풋살장의 5~6월 예약 건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상승했고 전국 12개 지점 평균 대관 시간 역시 7월 180시간, 8월 240시간으로 늘었으며 9월에는 300시간을 초과하며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일등공신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지난 7월 오픈한 천안신방점 풋살장 ‘더피치’는 풋살 대관뿐만 아니라 매주 200여 명에 가까운 인원이 모이는 어린이집 체육대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 축제의 장으로 역할을 하며 고객과 인근 주민의 편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형마트라는 공간이 이제는 더 이상 단순한 물건구매 장소가 아닌 다양한 체육·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진화한 것이다.

이처럼 홈플러스는 단순 물건구매 공간을 넘어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차별화된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의 변신을 지속하고 있다. 고객에겐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온라인이 할 수 없는 오프라인만의 강점을 적극 살려 그 경쟁력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8월 한 달간 홈플러스 몰(Mall)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하는 성장세를 보이며 ‘샤워효과’를 입증하는 모양새다.

대표적으로 풋살장을 비롯해 △전기차 충전소 △엔젤크루 키즈 스위밍 △몬스터파크 △카페24 창업센터 △팜스365 △더 스토리지 등이 그 예다. 전기차 충전소의 경우 전국 94개 점에서 234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엔 급속 충전도 가능한 매장을 대폭 늘려 18개 점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또한 인천논현점에 오픈한 ‘엔젤크루 키즈 스위밍’ 수영장은 지난해 12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목표 대비 매출을 210% 초과 달성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승희 홈플러스 Mall리빙&식음본부장(이사)은 “여자풋살 등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생활을 함께하고 색다른 경험을 담은 다양한 몰(Mall) 기획을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체험형 공간 조성을 통해 ‘가보고 싶은 홈플러스’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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