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서울 중구에 있는 한진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 21명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로지덕스’는 지난해 11월 한진이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물류 전문가 매칭, 물류 관련 Q&A, 전문가 칼럼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물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이나 소상공인, 1인 기업, 물류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원 등의 생활 속 물류 고민 해결부터 전문지식까지 제공한다.
특히, 물류 관련 기업과 기관 경력사항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로지덕스 전문가는 물류 관련 칼럼, 노하우 공유 등 플랫폼에 제공하는 유료 지식 서비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 또한, 물류와 관련된 지식을 공유하며 관련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한진은 올해 상반기 성공적으로 활동한 서포터즈 1기의 뒤를 이어 서포터즈 2기 역시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으로 선발했다. 한진은 이들에게 홍보 활동과 물류 현장 견학, 물류업계 종사자와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 2기는 오는 11월까지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물류 관련 궁금증이나 물류산업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카드뉴스나 숏폼 영상 등 MZ 세대에게 친숙한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한다.
또한, 회원들 간의 자유롭고 활발한 지식 공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다. 주제 토론배틀 등 게릴라 미션을 통해 물류산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MZ 세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지식 공유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물류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물류와 관련된 온라인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면서, 물류 전문 지식을 사회구성원과 공유해 물류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