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의 모집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21일까지다. 참가신청은 박카스D 홈페이지(www.bacchusd.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들은 소정의 서류심사와 컴퓨터 추첨 후 메디컬 테스트를 거쳐 선발되며, 5월 1일 박카스D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선발된 144명의 국토대장정 행진 참가자들은 오는 7월 1일 해남에서 출정식을 갖고, 21일간 나주, 광주, 김제, 논산, 공주, 천안, 평택 등을 거쳐 7월 21일 마지막 도착지인 서울까지 총 566.3km의 국토를 완주하게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해남-서울까지의 도보 코스에 있어, '농로(農路)'를 중심으로 코스를 연결해 교통사고의 위험을 배제해 도보의 안전성을 높였고 날씨 조건과 도보 코스의 경사 등을 고려해 하루 도보 거리를 융통성있게 조정했다"고 말하고 "참가 대원과 행군을 호위하는 스텝을 대상으로 사전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전문자격증을 갖춘 의료팀 등을 3배 증원해 보다 전문적이고 세심한 의료적 관리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젊은이들에게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배양시키고, 우리나라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돼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젊은이에게 아날로그적 삶의 모습을 느끼게 하는 ‘도전’과 ‘열정’, ‘희망’을 상징하는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