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유는 발에 적절한 압박감을 주면서 편하고, 자연스럽게 무지외반증 교정 및 예방할 수 있는 실리콘 고정밴드를 적용한 무지외반증 교정기 케어풋(CareFoot)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케어풋은 신축성 높은 실리콘 재질의 발 고정밴드와 휘어진 엄지발가락을 꼿꼿하게 교정해주는 힌지 구조의 일체형 발가락 지지대로 인체공학 디자인 적용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엄지발가락 지지대와 실리콘 재질의 발 고정밴드, 엄지발가락 고정밴드, 엄지발가락 빠짐 방지 밴드, 1회용 쿠션 패드로 구성됐다. 신축성 높은 실리콘 밴드가 늘어나고 줄어들면서 보행 시, 발을 압박하지 않으면서 장시간 착용 가능한 무지외반증 교정용 의료기기다. 휘어진 엄지발가락을 꼿꼿하게 교정 및 무지외반증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발은 보행시 한쪽 발에 체중이 실리면서 발 근육은 수축 및 이완을 반복하면서 발 둘레 길이, 엄지발가락 둘레 길이는 바닥에 발을 딛었을 때 늘어났다 줄어들기를 반복하는 특성이 있다.
케어풋은 실리콘 재질의 발 밴드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발 둘레 길이에 맞게 실리콘 밴드 길이를 조절 및 고정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제품으로, 기술의 진보성과 신규성을 인정받아 특허청에 특허 등록된 제품이다.
한편, 2010년 창업한 헬스케어 전문기업 모비유는 휴대용 링거대(이지폴), 영유아 손가락 빨기 교정기구(케어썸), 안경김서림방지 기구(마스크씰 이지패드) 등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