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세척 과정이나 칼질이 필요 없는 ‘간편 과일’ 수요가 높아지면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가 차별화된 프리미엄 과일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쇼핑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의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매출을 살펴보면 파인애플, 멜론 등 손질이 어려운 수입 과일을 먹기 좋게 손질한 ‘간편 과일’ 상품 매출이 전년대비 200% 이상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제타플렉스는 지난 8일 달콤한 과일을 고객이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손질해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SWEET SLICE(스윗 슬라이스)’ 프리미엄 과일 서비스 코너를 운영한다. 간편 과일 고객 수요와 함께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점포인 제타플렉스가 일반 점포 대비 프리미엄 과일 매출이 30% 가량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차별화된 과일 서비스를 기획 한 것이다.
과일 매장에서 손질을 원하는 과일을 ‘SWEET SLICE’ 코너로 가져오면, 과일 손질 교육을 이수한 전문 직원이 초음파 세척과 껍질 제거, 원하는 형태와 크기로의 커팅,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비용은 팩당 세척 1000원, 커팅 2000원이며 추가 요금 없이 한 용기 안에 다양한 과일을 섞어 담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고른 과일들로 선물용 과일 바구니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하는 과일로만 바구니를 채울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2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제작 비용으로 가성비 좋은 선물용 과일 바구니를 만들 수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부터 진행한 ‘SWEET SLICE’ 서비스 테스트 기간 약 10일 동안 제타플렉스의 전체 과일 매출은 전년대비 약 20% 이상 신장한 것은 물론 서비스 이용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고객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제타플렉스는 지난 2021년 12월 말 선보인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점포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 전문 매장을 지향하며 일반 롯데마트 점포 보다 30% 이상 많은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과일 코너에서는 최대 구색은 물론, 기존에 취급하지 않았던 코끼리 망고, 사탕수수, 파파야 등 다양한 이색, 프리미엄 과일을 판매하며 제타플렉스만의 과일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제타플렉스는 구매한 상품을 주차장 혹은 인근 아파트나 지하철역까지 들어주는 ‘스마트 헬퍼 서비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동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점장은 “간편 과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어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점포인 제타플렉스를 찾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과일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점포로서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