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2022 KCSI 면세점 부문 8년 연속 1위

입력 2022-10-11 15: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라면세점 서울점.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서울점.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면세점 서비스 평가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엄격하게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ㆍ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하 1층 매장 층고를 높이고 면적을 확대하는 등 전면 개편했다. 매장 개편을 통해 40여 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대표적으로 방탄소년단 공식 상품 스토어인 ‘SPACE OF BTS’를 면세점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지하 1층 매장 가운데에 ‘라방존’을 신설했으며, 외국인에게 인지도 높은 MLB, 무신사, 노스페이스 등 매장에는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집기 등 인테리어를 별도 구축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역시 인터넷면세점 회원 500여 명과 주요 브랜드 10여 개 사로부터 의견을 수렴해, 인터넷면세점 이용자 경험 및 환경(UXㆍUI)을 전면 개편했다.

이 외에도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면세업계 최초로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선보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2004년부터 고객 건의와 불편사항을 시스템화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온ㆍ오프라인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965,000
    • -4.28%
    • 이더리움
    • 4,695,000
    • -1.96%
    • 비트코인 캐시
    • 684,000
    • -5.39%
    • 리플
    • 1,941
    • -6.46%
    • 솔라나
    • 326,400
    • -7.43%
    • 에이다
    • 1,315
    • -10.48%
    • 이오스
    • 1,153
    • -1.2%
    • 트론
    • 273
    • -6.51%
    • 스텔라루멘
    • 631
    • -15.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00
    • -4.59%
    • 체인링크
    • 23,560
    • -8%
    • 샌드박스
    • 866
    • -18.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