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가 기업신용평가기관 나이스디앤비에서 실시한 기술등급평가에서 T3 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술등급평가(TCB)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의 기술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분류한 지표이다. T1부터 T10까지 총 10개 등급으로 나눠 지는 평가등급 중 T3 등급은 상위 3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이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가 획득한 T3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하는 등급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7년간 KC인증 및 글로벌 인증의 업력과 AI/NLP/SaaS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는 KC인증정보 검색 및 KC 에이전트 업무 및 제품의 인증정보 검수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평균 12년 이상의 KC인증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바탕으로, 190여개 해외 국가 및 국내 기관의 시험, 인증 에이전트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김선향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대표는 “이번 우수기술기업 T3등급을 획득함으로써 당사의 기술사업 성장 가능성과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사업적 가치를 증명받았다”라며 “우수기술기업 T3등급 획득한 만큼 향후 관련 분야의 추가적인 기술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